뉴네띠네 하우스 ' '♥

[하나님의교회]믿음, 오직믿음으로만 구원받을수 있는가? 본문

행복이 뉴네띠네♡

[하나님의교회]믿음, 오직믿음으로만 구원받을수 있는가?

뉴네띠네 2017. 5. 18. 14:29

얼마 전, 길거리에서 한 여자분을 만나게 되었다.

그분에게 새언약 유월절 절기를 통해 구원의 축복을 받으시라고 권하였더니

하는말이,


"유월절? 안지켜도돼요. 그거 왜지켜요"


하는것이였다.

그래서 나는 물어보았다.


"성경에 유월절 지키지 말라는 말이 있나요?"


그랬더니 이렇게 답하였다.


"유월절 지키라는 말이 어디나와있어요? 그런말은 없어요."


아...성경을 잘 모르시나.. 하나님을 정말 믿고있긴 하는가

아니면 눈이 가리워져 그런말씀들을 못보는건가??

성경에 유월절을 지키라는 말씀이 얼마나 많이 나와있는데!!!



민9:2절   이스라엘 자손으로 유월절을 그 정기에 지키게 하라..그 모든 율례와 그 모든 규례대로 지킬찌니라

      출12:11~14절 이것이 여호와의 유월절이니라.. 

                         너희는 이날을 기념하여 여호와의 절기를 삼아 영원한 규례로 대대에 지킬찌니라

      겔 45:21절  정월 십사일에는 유월절 곧 칠일절기를 지키며 누룩없는 떡을 먹을것이라

      민9:10~14절 다 여호와 앞에 마땅히 유월절을 지키되...유월절을 지키지 아니하는 자는 그 백성중에서 끊쳐지리니


      마26:19절  제자들이 예수의 시키신대로 하여 유월절을 예비하였더라

      막14:16절  제자들이 나가 성내로 들어가서 예수의 하시던 말씀대로 유월절을 예비하니라

      눅22:15절  이르시되 내가 고난을 받기 전에 너희와 함께 이 유월절 먹기를 원하고 원하였노라

       요6:54절   내 살을 먹고 내 피를 마시는자는 영생을 가졌고 마지막날에 내가 그를 다시 살리리니

     고전5:7~8절 우리의 유월절 양 곧 그리스도께서 희생이 되셨느니라 이러므로 우리가 명절(유월절)을 지키되


등등....


유월절을 지켜야 구원받는다고 분명히 기록되어있는데

당당하게 말하는 그 분에게 하나하나 설명해 주고싶었으나, 나는 질문하나를 드렸다.



"그럼 앞에계신분은 구원받으셨어요?"


"네! 당연히 받았죠."


"어떻게 받으셨다고 확신하세요?"


"예수님이 계심을 믿으면 구원받는거에요."


믿음으로 구원받는다면서도 본인들 역시 기도의 행위와 본인들이 정한 예배날에 예배를 드리는 행함을 하고있다.

무조건 믿기만 한다고 구원받는다면 예배를 굳이 안드려도 구원받지 않을까?



나는 물어보았다.


"그럼 앞에계신분은 교회안가셔도 구원받으시겠네요. 믿음으로요"


"그건 아니죠, 교회에 가서 예배를 드려야죠."


"오직 믿기만하면 구원받으신다 하면서도 예배를 드리는 행위는 또 해야한다니요..

 믿음은 행함이 동반되어야 진짜 믿음입니다. 그 행함중에 하나는 바로 새언약 유월절을 지키는것입니다.

 유월절을 지켜야 영원한 생명을 얻고 구원받을수있다는 말씀은 있어도, 유월절을 지키지 말라는 말씀은 없습니다.

 진짜 믿음을 가지고 계신다면 유월절을 지켜야 구원받을수 있다는 그 말씀을 믿으세요. 그래야 구원받을수 있습니다."


그랬더니 그 분은 아무말도 하지 않더니 어쨌든 본인은 구원받았다고 하고 유유히 가버리셨다.

 

유월절은 안지켜도 된다고 주장하더니, 또 일요일예배, 부활절등은 지켜야 한다는 이상한 논리를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까?

게다가 성경에도 없는 일요일예배를 지키고 있으면서 구원받았다고 자부하다니...


야고보서 2장 6절에 '영혼없는 몸이 죽은것 같이 행함이없는 믿음은 죽은 것이니라' 라고 말씀하셨다.

믿음은, 행함이 동반되어야 한다.

무슨 행함이냐면 그리스도 예수님께서 몸소 본보여주신 그 계명을 지키는 행함을 뜻한다.


요13:15절  내가 너희에게 행한 것 같이 너희도 행하게 하려하여 본을 보였노라


예수님께서 우리에게 본보여주신 그 행함은 '새언약 유월절'을 지키신 것이다. 

본을 보였다고 말씀하신 구절의 앞뒤문맥을 살펴보면, 유월절 성만찬을 행하기 전에 세족식을 위해

베드로의 발을 씻기시려 하셨다. 이때 베드로는 예수님께 말하였다.


' 예수님께서 감이 제 발을 씻겨주시다니요.. 절대로 제발을 씻기지 못하실것입니다.'


그랬더니 예수님께서는 말씀하셨다.

 

'내가 너의 발을 씻겨주지 않게되면 나는 너랑 상관없는 자가 된다.'


믿음이 가장 좋았던 베드로였는데 행함이 없으면 예수님과 아무런 관계가 없는 즉 구원받을수 없다고 말씀하셨다.

이처럼 예수님을 믿는다면 예수님께서 행하라 하신 계명과 규례를 지켜야 한다.

행함이 동반된 믿음이 진짜 구원받는 믿음이다.

예수님을 믿으면 구원받는다는 말씀은, 예수님께서 행하라 하신 말씀을 지켜 행해야 구원받는다는 뜻이다.


예를들어 부모님이 아이에게 심부름을 시켰는데, 

말로만 알겠다고 해놓고 행하지 않으면 그건 부모님의 심부름을 행했다고 볼수가 없다.

말만 잘하는사람을 어느누가 좋아할까?

그래서 하나님께서도 입으로만 하나님을 사랑한다고 하는자들은 절대 천국에 들어올수 없다고 말씀하셨다.


마7:21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쫓아 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치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그때에 내가 저희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


입술로만 하나님을 부르고 믿는다 하여 구원받는게 절대 아니다.

구원받아 천국에 갈자들은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자들이라 분명 말씀하셨다.

새언약 유월절도 마찬가지이다.

이 유월절은 죄로 죽을수밖에 없는 우리들에게 죄사함의 축복과 영생의 축복을 허락해주시는 귀한 하나님의 계명이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십자가에 달리우시기 전날 밤 제자들을 모으시고 마가의 다락방에서 새언약 유월절을 세워주셨다.

그리고 이 유월절을 지키기를 원하고 원하였다 하시며 먹고 마셔 영생을 얻어 천국에 꼭 오라고 당부하셨다.




믿음으로 구원받고 싶으십니까?

새언약 유월절을 지키면 구원받을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지키셔서 구원을 꼭 받으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