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네띠네 하우스 ' '♥

[영화리뷰]내내 울컥했던 영화, '노무현입니다' 본문

무비가 뉴네띠네

[영화리뷰]내내 울컥했던 영화, '노무현입니다'

뉴네띠네 2017. 6. 28. 15:34

처음 개봉했을때부터 정말 보고싶었던 영화!

저는 정치에는 그렇게 관심없지만,

노무현 전 대통령은 기억속에 사람냄새나고 따뜻했던 인물로 남아있었습니다.

이분에 대한 영화가 다큐멘터리 식으로 나온다고 했을때 꼭 봐야지 생각했었는데

엄마랑 같이 손잡고 CGV로 고고싱ㅎㅎㅎ

예매는 예전에 선물로 받은 문화상품권으로 결제!

 

 

지지율 2%의 꼴찌 후보에서 대선후보 1위, 국민의 대통령이 되기까지
2002년 전국을 뒤흔들었던 노무현, 그 기적의 역전 드라마

국회의원, 시장 선거 등 출마하는 선거마다 번번이 낙선했던 만년 꼴찌 후보 노무현이
 2002년 대선 당시 대한민국 정당 최초로 도입된 새천년민주당 국민참여경선에 당당히 출사표를 던진다.
 제주를 시작으로 전국 16개 도시에서 치러진 대국민 이벤트.
 쟁쟁한 후보들과 엎치락뒤치락하며 제주 경선 3위, 울산 1위, 그리고 광주까지 석권한
 지지율 2%의 꼴찌 후보 노무현이 전국을 뒤흔들기 시작한다.           -네이버 영화

 

개인적으로 참 가슴이 찡하고 많이 아팠던 영화였어요.

정치물이라기 보다는 노무현 한 개인의 인물에 대한 인생관과 살아온 삶들을 많이 실은

인간다큐멘터리였습니다.

보는내내 눈물이 나서 혼나는줄 알았어요ㅠㅠ

노무현은 대한민국의 대통령이기도 했지만

아내를 무척이나 사랑했던 분이었고

불의를 보고 절대 참지않고 꼭 할말을 해야했던 불같은 분이었고

상대방의 생각과 가치관이 자기와 다르다할지라도 존중하고 수용하는 분이었고

자신보다 아랫사람들에게 고개숙여 인사할줄 아는 겸손한 분이었네요.

 

마지막 장면에서,

'안녕하세요? 노무현입니다'

라고 하고 끝나는데 정말 가슴이 너무나 먹먹했습니다..

 

영화가 끝나고 밖으로 나와 화장실에 갈때까지 눈물이 나서 혼났습니다.

영화를 함께봤던 모든 분들이 박수를 쳤고 함께 크게웃고 울기도 하고

하나되어 공감하며 봤던 영화는 이 영화가 처음이네요~

 

이제 종영했다고 하는데 한번 더 보고싶은 영화입니다.

못보신분들은 꼭 보셨으면 하는 영화입니다

 

'노무현입니다'

 

왕추천!!!!! 강추!!!!!!!! 핵추천!!!!!!!!!!!!!!!!!

Comments